사이트 이용방법
-
사진등록에서 판독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큐넷 사진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담당부서디지털정보국 자격정보화부 등록일2025.05.12 조회228918 -
사진등록에서 판독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큐넷 사진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사진은 증명, 반명함 또는 여권용 사진을 스캔하여 등록합니다.
(단, 일부 스캔본은 A4 크기의 화면에 사진이 스캔되었을 경우도 있으니 편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사진 파일 규격
- 크기 → 300 X 400 픽셀 이상
- 형식 → jpeg 또는 jpg 파일
• 사진파일 규격을 준수했는데도 사진 등록이 안될 경우
1. 부적합 사진으로 나올 경우 : 다른 사진을 이용하여 등록
※ 사진 등록 시 부적합 사진 등록 시 화면에 노출되는 예 : [사진 판독이 불가합니다.]
- 앞머리 내림 등에 의해 눈의 일부가 가려지거나, 눈동자가 정면주시를 하고 있지 않은 경우
- 증명사진을 원본 파일로 등록하지 않고 사진을 책상, 용지 등 위에 둔 뒤에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는 경우 사진
경우 픽셀이 커지므로, 휴대폰을 통해 증명사진을 촬영하였을 경우 반드시 컴퓨터 내 그림판 프로그램을 통해
편집 필요
* 편집방법 : 그림판 실행 후 캡쳐한 사진 또는 등록할 사진 파일을 열어 「크기조정」으로 사진의 가로, 세로 픽셀을
조정한 다음 사진 파일 저장 후 등록
※ 기타 불가 사진 : 사람이 아닌 사진, 흑백, 셀카, 측변, 배경표시, 인식불가, 모자착용, 주민등록증 등 홀로그램이
들어간 사진을 스캔하여 등록한 경우
2. 파일 전송이 불가능한 환경
- 일부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정보보안 정책 상 외부로 파일 전송이 불가능한 경우며, 이 경우 집이나 외부의다른 PC이용 또는 모바일 큐넷 어플리케이션 사용
3. 사진파일 오류 수정(사진 색깔이 변하는 경우 포함)
- 시작 버튼을 눌러 보조프로그램의 그림판 실행 -> '열기' 눌러서 해당 사진파일 불러오기
→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후 jpeg형식(.jpg)으로 저장
• 사진 재등록 방법
- 원서접수 전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 → 사진등록에서 재등록
- 원서접수 후 : 로그인 → 접수내역리스트 → 사진변경신청 → 사진변경여부(승인 불필요)* 승인이 필요한 경우 변경 신청 후 해당 지부, 지사 필기시험부(자격시험부)에서 승인완료 시 즉시 변경 가능하며
거부 됐을시 해당 필기시험부(자격시험부)로 문의
• 기타 문의사항 : 1644-8000 (HRDK 고객센터)
-
이전글
접수기간 내에 환불 신청을 하고 계좌번호로 입금요청 했는데 언제 확인 되나요? 2008.09.28
-
다음글
아이디를 분실했을 경우는? 2008.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