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사이트 이용방법

사진등록에서 판독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큐넷 사진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담당부서디지털정보국 자격정보화부 등록일2025.05.12 조회228918
사진등록에서 판독이 불가하다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큐넷 사진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사진은 증명, 반명함 또는 여권용 사진을 스캔하여 등록합니다.

  (단, 일부 스캔본은 A4 크기의 화면에 사진이 스캔되었을 경우도 있으니 편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 사진 파일 규격
- 크기 → 300 X 400 픽셀 이상
- 형식 → jpeg 또는 jpg 파일

 
• 사진파일 규격을 준수했는데도 사진 등록이 안될 경우

1. 부적합 사진으로 나올 경우 : 다른 사진을 이용하여 등록

   ※ 사진 등록 시 부적합 사진 등록 시 화면에 노출되는 예 : [사진 판독이 불가합니다.]

- 앞머리 내림 등에 의해 눈의 일부가 가려지거나, 눈동자가 정면주시를 하고 있지 않은 경우

- 증명사진을 원본 파일로 등록하지 않고 사진을 책상, 용지 등 위에 둔 뒤에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하는 경우 사진

  경우 픽셀이 커지므로, 휴대폰을 통해 증명사진을 촬영하였을 경우 반드시 컴퓨터 내 그림판 프로그램을 통해

  편집 필요

  * 편집방법 : 그림판 실행 후 캡쳐한 사진 또는 등록할 사진 파일을 열어 「크기조정」으로 사진의 가로, 세로 픽셀을 

                 조정한 다음 사진 파일 저장 후 등록

 

 ※ 기타 불가 사진 : 사람이 아닌 사진, 흑백, 셀카, 측변, 배경표시, 인식불가, 모자착용, 주민등록증 등 홀로그램이

                        들어간 사진을 스캔하여 등록한 경우

 

2. 파일 전송이 불가능한 환경
- 일부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정보보안 정책 상 외부로 파일 전송이 불가능한 경우며, 이 경우 집이나 외부의

  다른 PC이용 또는 모바일 큐넷 어플리케이션 사용

 

3. 사진파일 오류 수정(사진 색깔이 변하는 경우 포함)

- 시작 버튼을 눌러 보조프로그램의 그림판 실행 -> '열기' 눌러서 해당 사진파일 불러오기  

'다른 이름으로 저장' 선택 후 jpeg형식(.jpg)으로 저장 

 

• 사진 재등록 방법  

- 원서접수 전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관리 → 개인정보수정 → 사진등록에서 재등록
- 원서접수 후 : 로그인 → 접수내역리스트 → 사진변경신청 → 사진변경여부(승인 불필요)

 

* 승인이 필요한 경우 변경 신청 후 해당 지부, 지사 필기시험부(자격시험부)에서 승인완료 시 즉시 변경 가능하며

  거부 됐을시 해당 필기시험부(자격시험부)로 문의

 

• 기타 문의사항 : 1644-8000 (HRDK 고객센터)